본문 바로가기
gem stone.info

빛과 다이아몬드의 씬틸레이션(Scintillation)

by myinfo3600 2024. 12. 22.

씬틸레이션(Scintillation)

 

   씬틸레이션(Scintillation)을 두 가지 구성 요소를 갖는다. -스파클과 패턴 - 스파클은 빛이 반짝임 들이다. 매혹적인 다이아몬드에서 스파클과 패턴은 그 크기가 고르고, 균형을 이룬다. 패턴은 밝고 어두운 부분의 상대적인 크기, 배열 그리고 대조이다.

  

    밝은 부분은 표면과 내부의 반사에 의한 것이다. 어두운 부분은 아마도 다이아몬드에서 일어나는 빛의 누출이나 반사 - 두 경우 모두 관찰자의 눈에서 빛이 멀어지는-를 나타내거나 다이아몬드 주위에 있는 어두운 물체가 반사된 것일지도 모른다. 더두운 부분들은 이 요소들 중 둘 또는 세 개의 조합에 의해 생길 수 있다.

 

    다이아몬드를 연마할 당시의 결정들은 다이아몬드 페이스-업 패턴에서 거의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높은 크라운이나 깊은 퍼빌리언은 표준 치수의 크라운이나 퍼빌리언이었을 때보다 다이아몬드를 훨씬 어두워 보이 게 한다. 중심에서 벗어난 큐리릭은 중심에서 벗어난 다이아몬드의 패턴의  원인이 된다.

   

   패턴이 또렷하고 날카로워 보이게 하는 밝고 어두운 부분의 대조가 강하게 나타날 수도 있다. 이런 대조가 부족할 경우 다이아몬드는 흐릿(dull) 하고 회색으로 보인다.

 

  매력적이지 않은 다이아몬드는 페이스-업 외관의 매력을 떨어뜨리는 어두운 부분이 선명하고 현저하게 나타난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외관을 만드는 패턴이의 조합을 가질 수 도 있다. 만약 다이아몬드의 패턴이 지나치게 어둡다면, 원석에서 최대의 중량을 얻고자 했기 때문 일 것이다. 이는 종종 다이아몬에서 빛의 누출을 일으켜 다이아몬드의 광학적 효과를 감소시킨다.

 

    피쉬아이 라고 불리는 다이아몬드의 패턴은 다이아몬드의 테이블 패싯 바로 안에 나타나는 희미한 회색이 거들의 반사상이다. 다이아몬드의 또 다른 패턴은 다크 센터이다- 테이블 중앙에 나타 나는 어두운 부분- 이런 패턴을 갖는 스톤을 "네일 헤드 (nailhead)"라고 부른다 타크의 방사상 퍼빌리언 메인 패턴은  방사상 퍼빌리언 메인이 어두운 바큇살(spoke-like) 같이 보이는 것이다.

 

nailhaed-fisheye

       연마된 다이아몬드와 빛이 상호작용은 매우 복잡하다. 높은 브라이트니스파이어를 가진 모든 다이아몬드가 매혹적인 패턴을 보이는 것은 아니다. 어떤  패턴들은 다른 패턴보다 다이아몬드 외관을 해친다. 피쉬아이(fisheye)와 다크 센터는 다이아몬드의 외관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다크 방사상 메인은 어두운 메인들이 크리운 패싯에서도 보일 때 다이아몬드 외관에 부정적인 외관을 미치며 페이스-업에서 봤을 때 큘릿 주면 중심도 어둡다.